본문 바로가기
제품

헤이즐넛커피로 오후 티타임 즐기기

by 건강을 더하는 코엔에프 CONF 2024. 3. 7.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좀 날씨가 흐려서 그런지 영 공기가 차갑게 느껴져요.

아침에 일어날 때 평소보다 바람이 서늘해서

깜박 졸았지 뭐에요.

다행히 출근에 지장이 있지는 않았지만 추우면 자꾸 눈이 감기고

졸음이 와서 곤란한 것 같아요.

이건 과학적 이유가 있는데

추운 환경에서 체온이 떨어지면

세포로 전달되는 에너지가 감소하고

혈관이 수축해 혈액 내 산소 공급이 원활하게 되지 않으면서

뇌에도 산소가 부족해져서 자꾸 잠이 오는 거라고 해요.

졸린 뇌를 깨우려면 움직여서 활동을 하거나

커피를 마셔서 카페인으로 잠을 깨우는 것이 좋죠?

안그래도 오후에는 밥도 먹어서 나른하고 졸립잖아요.

이런 때에는 헤이즐넛커피 한 잔 어떠신가요?

저는 헤이즐넛커피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단골 토스트집에서 토스트를 먹을 때

항상 헤이즐넛커피를 시켜서

토스트와 함께 먹어요.

 

그 특유의 향기롭고 은은한 향과

고소한 견과류 끝맛이 너무 좋아서

한동안 그것만 먹었을 때도 있을 정도로

헤이즐넛커피를 사랑하거든요.

혹시 헤이즐넛커피의 헤이즐넛이

개암나무 열매라는 사실은 알고 계셨나요?

개암은 밤이나 도토리와 비슷한데

밤보다는 조금 더 작고

더 진하고 고소한 맛이 난다고 해서

옛날에는 산에서 개암나무 열매를 까먹기도 했다고 해요.

그 개암나무 열매의 껍질이 굉장히 딱딱해서

깨물면 엄청 요란한 소리가 나기 때문에

옛날 이야기 속에는 나무꾼이 도깨비가 살고 있는

빈 폐가에 들어갔는데

도깨비들이 놀고 있는 사이 몰래

낮에 주운 개암나무 열매를 먹으려고 깨물었다가

천둥소리인 줄 알고 도깨비들이

모조리 도망갔다는 일화도 있다고 하네요.

그만큼 개암은 우리나라에서도 친근한 열매인데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개암은 기름으로 짜내거나 간식 재료로 사용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해요.

이런 헤이즐넛의 향을 커피에 적용한 것은

향과 맛이 떨어진 커피 원두에

헤이즐넛 향을 덧씌웠는데

사람들의 반응이 좋았던 것에서부터 시작했다고 해요.

제가 맡던 그 향이 고소한 개암의 향이라니

처음에 알았을 때 정말 놀랐어요.

저는 이런 가공되어 새롭게 탄생한 커피에도 관심이 많고

어떻게 해야 평소보다 색다르게 마실 수 있는지도

많이 생각하고 있어요.

그래도 바쁘면 아무래도 느긋하게 커피를 내리기도 어렵고

또 캡슐머신으로 대체하려 해도

캡슐은 값이 비싼데다 정기적으로 먹으려면

가격이 많이 부담될 거에요.

그럴 때 코엔에프 카페포션은 어떠신가요?

맛은 아메리카노 블랙과 헤이즐넛 두 가지로 선택이 가능하고

블랙은 깔끔하고 신맛이 없는 산뜻한 아메리카노맛,

헤이즐넛은 그윽한 헤이즐넛향이 나는 달콤한 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맛으로 한 박스당 30개씩 구매하면

포션 한 알 당 한 잔이라 치면

30일 정도를 먹을 수 있어 가성비도 좋아요 ㅎㅎ

저도 집에 조금씩 쟁여두고 먹고 있어요.

오늘은 달콤한 헤이즐넛커피 한 잔으로

꿀꿀한 날씨를 이겨내보는 건 어떠신가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